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

[KBS 스포츠월드] 애플워치로 수영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글날로 인해 사흘간의 빨간 날입니다.

오늘은 그중 중간인 토요일입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사람 많은 곳 가는 게 약간 꺼려지실 텐데요.

저는 그래서 수영장을 다녀왔습니다 :)

 

입장 전 QR 코드 인증과 발열 검사를 시행하니 안전하게 입장할 수 있겠죠??

 

저는 10월 9일과 10일(오늘) 이틀간 오전에 수영을 했습니다.

 

코로나가 수도권 2.5단계 시행했을 때는 문을 열지 않아 못 갔습니다.

 

그러다 보니 오랜만에 수영을 하게 되었고 정상 컨디션이 아니라 더 힘들었습니다.

 

체력이라는 것도 오래 해야 유지되는가 봅니다 ㅎㅎ

 

 

자!!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이전에 저는 애플 워치로 수영을 한 후기를 올린 적이 있습니다.

밑에 링크고요. 사진과 내용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2020/07/30 - [사는 이야기] - [강서구 양천구 자유수영] KBS 스포츠월드

 

[강서구 양천구 자유수영] KBS 스포츠월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먹는 얘기가 아닌 운동 얘기입니다. 사실 저는 이번 주 목요일, 금요일 휴가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길게 휴가도 안 가고 그냥 집에서 보내는 휴가(홈캉스) 중입니다. 그러던 �

stephustle.tistory.com

 

이번에는 좀 애플 워치에 초점을 맞춰 진행해보겠습니다.

 

저는 애플워치 3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건강 앱에는 걷기, 달리기, 사이클링. 일립티컬, 로잉, 하이킹, 요가, 근력, 축구, 농구, 수영 등등 이런 운동을 측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활동 칼로리 소모량, 심박수, 거리 등을 자동으로 계산을 해주는데요.

 

제가 주로 사용하는 기능은 수영, 달리기, 수영입니다.

 

그중 수영이 가장 유용하게 잘 쓰이는데요.

 

제가 운동한 수영 거리, 심박수, 스트로크, 소모 칼로리 등을 나타내 주기 때문입니다.

구체적으로 표현해주니 더 놀랍네요!

 

밑에 스크린샷은 아이폰 어플에 피트니스라는 어플이고요.

애플에서 제공하는 어플입니다.

애플 워치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다 사용하시는 어플입니다.

애플 워치와 실시간으로 동기화되어 이렇게 표현이 됩니다.

 

밑에 사진은 제가 10월 9일에 운동한 화면이구요.

 

10월 9일 오전수영

오랜만에 하는 수영이라 많이 하진 못했는데요.

총시간은 제가 실제로 운동을 한 시간, 휴식시간은 자동으로 제외됩니다.

평균 페이스와 스트로크를 계산해 표현해주고요.

 

구체적으로 확인하고 싶으시면 분리라는 탭을 클릭하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분리 탭 클릭

이 화면을 보면 100m에 2분 좀 넘는 거를 확인할 수 있구요. 옆에는 스트로크 수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핵심!!

 

애플 워치를 착용하고 수영 시작 누르기만 하면 되는데요.

여기서 저희가 설정해야 할 것은 레일이 몇 m 레일인지만 입력하면 됩니다.

대부분 25m 레일인데요. 제가 다니는 수영장은 한 레일에 50m 수영장입니다.

 

저는 50m 레일로 설정해주고요.

운동을 시작합니다.

이외에는 다른 설정을 하실 건 없습니다.

 

가장 좋은 기능 중 하나는!!

수영 영법을 애플 워치가 파악해 자동으로 기록한다는 점입니다.

 

저는 이번 이틀 동안 자유형만 했는데요.

그러다 보니 자유형만 기록이 되었습니다.

 

애플 워치가 직접 기록합니다.

 

일단 먼저 오늘 기록된 영법 확인해볼까요?

 

 

영법 기록

애플 워치에는 이렇게 영법 기록을 저절로 해주는 좋은 기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잠시의 휴식시간도 파악해 저렇게 휴식으로 표시를 해줍니다.

이 기능은 정말 자극이 많이 됩니다.

저 휴식이 기록되지 않기 위해서 멈추지 않고 계속 뺑뺑이 돌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건 참 좋은 기능이네요 ㅎㅎ

 

이번엔 수영장에서 애플 워치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글을 써봤는데요.

 

이 글을 읽어주시는 분들 중 애플워치를 사야 할까 말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근데 수영을 즐겁게 하시는 분들이라면 추천드립니다.

저처럼 저런 좋은 기능을 활용하며 사용하시면 운동하는 게 더 재밌으실 거예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