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

[강서구 양천구 자유수영] KBS 스포츠월드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먹는 얘기가 아닌 운동 얘기입니다.

 

사실 저는 이번 주 목요일, 금요일 휴가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길게 휴가도 안 가고 그냥 집에서 보내는 휴가(홈캉스) 중입니다.

 

그러던 와중에 수영이 너무 하고 싶었습니다.

최근 코로나 때문에 2~3개월 정도 수영을 못했는데요.

오늘은 제 체력을 위해 수영을 했습니다!

 

사실 저는 토요일 오전에 무조건 2시간씩 수영을 했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잠시 중단된거였구요ㅠ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이렇게 내려가면 됩니다. 바로 정면에 보이는 곳이 입구예요.

 

 

이 출입문 통해 밑으로 내려가면 됩니다.

 

이렇게 자유수영을 할 수가 있구요.

평일 자유수영 시간은 13시 30분부터 15시 30분까지 인데요.

그전부터 줄을 서서 대기해야 합니다.

그리고 최근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출입 전 마스크는 필수구요.

발열 검사 및 QR 코드 인증을 해야 합니다.

 

이 모든 조치가 확산 방지를 위한 것이니 시설 이용을 하려면 당연히 협조해야겠죠?!?!

 

원래 KBS 스포츠월드에선 7~8월 동안 워터플레이를 진행해서 평일 자유수영이 없는데요.

코로나 영향으로 워터플레이를 진행하지 않아 자유수영이 가능했습니다.

이 전단에서 보듯이 자유수영 가능시간이 나와있구요.

 

코로나 이전과 입장 요금이 달라졌습니다.

기존엔 주말 평일 상관없이 7000원에 자유수영이 가능했으나 이제는 평일은 8000원, 주말은 9000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너무 아쉽네요.. 하지만 50미터 레인이라 운동효과도 좋고 온탕도 있으니 즐거운 마음으로 운동해야 할 듯합니다.

 

 

아! 제가 수영한 인증샷을 올려야겠네요.

저는 애플 워치 3을 착용하고 수영했습니다.

이 녀석이 얼마나 똑똑한지 수영 레인 길이 입력하고 수영 시작을 누르면 제가 무슨 영법을 하는지, 언제 쉬는지, 스트로크는 몇 번이나 했는지 다 기록해줍니다.

 

 

 

 

처음 50미터 운동하고 물안경을 다시 고쳐 쓴 후 한 번도 쉬지 않고 1KM를 왕복했습니다. 50미터를 총 10바퀴 왔다 갔다 한 거죠.

엄청난 체력입니다^^

 

그리고 쉬엄쉬엄 하다가 마무리로 500M를 쉬지 않고 돌았습니다.

 

 

 

 

 

 

이렇게 애플 워치에서 저의 수영을 감시해주니 신경 쓰여서 열심히 할 수밖에 없더군요.

운동 기록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 애플 워치 사용 추천드려요!

수영뿐 아니라 걷기, 뛰기, 스피닝 전부 다 사용 가능해요!

 

 

그리고 이건 KBS 스포츠월드에서 진행하는 여러 프로그램인데요.

근처 사시는 분들은 이 다양한 프로그램들 중 맞는 프로그램 찾아서 들어가시면 좋겠네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도 수영 갈 예정인데 내일은 더 힘들게 해서 올려볼게용^^

 

 

 

반응형